개인정보 처리방침

티지에스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라벨링) ]
• 일반 개인정보 수집 
• 2개의 민감정보 수집 
•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 
• 개인정보 처리 목적 
• 개인정보의 제공 
• 고충처리부서


목차
•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 가명정보의 처리 
• 국내대리인의 지정 
• 권익침해 구제방법 
•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추가적인 이용·제공 관련 판단 기준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개인정보 열람청구 
•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티지에스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의 경우 가입의사 확인 및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미성년자 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불량 고객의 부정 이용 및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제한, 고객 구매 및 서비스 이력 관리, 분쟁 처리를 위한 기록 보존, 불만 민원 처리, 고지사항 전달, 혜택 제공 및 안내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대면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제공과 동시에 서비스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티지에스는 이용자에 대하여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수집한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그러한 서비스로는 예를 들어 다음이 있으며, 이용자 정보를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정보의 제공 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보증·수리 등 서비스 제공 : 구매이력, 보증기간 확인, 수리 및 데이터 백업 수행 등 고객이 요청하는 A/S 서비스의 예약 및 제공, 서비스 이력 관리 
• 고객 상담 서비스 제공 : 온라인/오프라인 상담·고객문의 처리 및 예약 관리/안내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티지에스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탈퇴(계약종료) 시까지 
단,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 완료 및 비용 결제·정산 완료 시까지 
단,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2개월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 그 외의 통신사실확인자료 : 12개월 
3)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 5년(상법)
 - 고객의 성명, 전화번호, 주소, 요금납부내역(청구액, 수납액, 수납 일시, 요금납부 방법 등), 기타 거래에 관한 장부 : 관련 국세의 법정신고기한이 경과한 날로부터 5년(국세기본법)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현금영수증 결제내역에 관한 기록 : 1년(조세특례제한법) 3. 회사 내부 방침에 따라 보유하는 개인정보의 보존 기간 
1).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동의를 받은 기간 
2). 서비스 부정 가입 및 이용 사례를 위해 필요한 정보(아이디, 기기 정보, 서비스 이용 로그 및 수집 항목, 탈퇴이력, 탈퇴사유) : 관련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민원, 소송 등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그 보유기간 내에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 그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4). 서비스 이용 로그 : 수집일로부터 7년 
5). 챗봇 채팅 서비스를 통한 상담 내용 : 수집일로부터 7년 
6). 전화 및 홈페이지, 챗봇 서비스를 통한 A/S 접수 / 상담 시 수집된 개인정보 : 수집일로부터 7년 
7). 계약금, 중도금없이 이용요금(기타 거래대금을 포함)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 그 요금을 완납할 때까지 
8). A/S 접수, 수리, 택배, 교환, 환불, 파손 등 서비스 처리 시 수집된 개인정보 : 수집일로부터 7년 
9). 이메일 문의 및 1:1문의로 수집된 개인정보 : 수집일로부터 7년 
10). A/S 접수/상담/ 수리 시, 시각 또는 청각 장애인 고객 대상으로 콜센터 이용 편의를 위해 수집된 민감정보 : 수집일로부터 7년 

※ 회사는 개인정보 외 A/S 및 상담 내용, 기기 정보, 로그 정보 중 일부 등은 통계 및 서비스 개선 목적으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보관합니다.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티지에스는 다음의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 / 문의, 상담 및 예약 시 수집되는 정보 (공통) 
① 필수항목: 성명, 휴대폰번호(연락처), 주소(방문 A/S시), 상담 내용 
제품 식별 및 등록 정보(모델명, 모델번호, 제조번호, 제품 S/N, 제조일) 
서비스 이용 로그, A/S 이력/제품 정보/상태/사용이력 및 동작 정보(에너지 정보, 동작 이력, 진단 정보, 오류 정보, 해프닝/이상 정보 등) 
② 선택항목: 제품 구매일을 확인할 수 있는 구매내역 

2. 스마트단말(교육용) 서비스(소통톡 포함) 
• 필수항목: 교육청명, 학교명 
• 선택항목: 학생명, 반, 번호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① 티지에스는 만 14세 미만 아동에 대해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해당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필수항목: 법정 대리인의 성명, 관계, 연락처 
② 또한, 티지에스에서의 서비스 및 제품의 홍보를 위해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얻습니다. 
③ 티지에스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와 같이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다음 중 하나의 방법으로 적법한 법정대리인이 동의 하였는지를 확인합니다. 
•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서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개인정보처리자가 그 동의 표시를 확인하였음을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알리는 방법 
• 동의 내용이 적힌 전자우편을 발송하여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 의사표시가 적힌 전자우편을 전송받는 방법 
• 전화를 통하여 동의 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인터넷주소 등 동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재차 전화 통화를 통하여 동의를 얻는 방법 
• 그 밖에 위와 같은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에게 동의 내용을 알리고 동의 의사표시를 확인하는 방법

개인 정보의 제3자 제공
티지에스는 다음의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① 티지에스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 「개인정보 보호법」 제 17조 및 제 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티지에스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제품 브랜드사 제품에 대한 서비스
이력조회 및 자재 공급 내역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7년이내
제공받는 자 제품 브랜드사
제공목적 제품에 대한 서비스
이력조회 및 자재 공급 내역
제공항목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보유 및 이용기간 7년이내
③ 티지에스는 사건ㆍ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처리의 위탁 
티지에스에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일부 외부 전문 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위탁은 개별 서비스별로 그 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 우에 한해 이루어집니다. 티지에스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을 준수할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을 명시하고 정기적 관리ㆍ감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업무내용 : A/S 서비스 대행
 - 수탁업체는 “위수탁업체 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의 국외 이전 티지에스는 국외 법인에 위탁을 하지 않습니다.

개인 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① 티지에스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 에도 불수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티지에스에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신청하고, 티지에스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회/일 시스템 자동 파기 후 승인할 수 있습니다. 
2. 파기방법 
티지에스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ㆍ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ㆍ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① 티지에스는 7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정보를 파기하고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정한 보존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ㆍ관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ㆍ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티지에스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 야 하며,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② 권리 행사는 티지에스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5항 2호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티지에스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티지에스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 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티지에스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클라우드,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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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웹사이트/앱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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ㆍ이용자의 웹 사이트 및 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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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일로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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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 및 이용기간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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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일로부터
90일 후 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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